[전자세금계산서 작성 개요]
1.전자세금계산서 작성 요건
1)배차받은 화물
2)결제방법 : 인수증 결제 건
3)처리상태 : 미발행
4)계산서 잔액 보유
5)공급받는자 사업자 정보 등록 완료
6)공급자 사업자정보 등록 완료
2.전자세금계산서 발행
3.계산서 잔액에서 차감
1)1건당 100원 차감 (VAT포함)
4.계산서 잔액 확인
1)[마이페이지]-[전자세금계산서 작성하기] 버튼 클릭
->배차내역 화면 열림
2)상단 “계산서잔액“ 확인
[전자세금계산서 작성 방법]
1.마이페이지->[전자세금계산서 작성하기] 클릭
2.배차받은 화물 정보 목록 확인
1)기간별 검색
2)배차목록 요약보기
3)처리상태 확인
①전자발행 : 세금계산서 발해 완료 오더
②미발행 : 세금계산서 미 발행 오더
3.처리상태 “미발행” 오더 선택
4.[세금계산서 발행] 버튼 클릭
5.작성일자, 공급자/공급받는자 정보 확인
1)작성일자 선택
2)공급받는자, 공급사업자, 공급가액, 세액, 비고 확인
3)입금계좌 : 입금계좌가 “비고”란에 기재 됨
6.“발행하기” 버튼 클릭->발행완료
7.화물 정보목록 변경내역 확인
1)4줄 : 계산서 처리상태 미발행->“전자발행”
2)5줄 : 승인번호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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